주식이야기/FX Market

유로차트로 알아본 외환패턴(FX Patterns)

황기자 2018. 1. 15. 06:00

유로차트로 알아본 외환패턴(FX Patterns)

 

유로달러(EURUSD)의 실시간 차트로 알아보는

 

FX 패턴입니다.

 

 

 

 

 

 

유로달러(EURUSD) H4 Chart.

 

유로달러 4시간봉에서 발생하고 있는 차트패턴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상승 깃발형 패턴(Bullish Flag Pattern)

 

유로달러(EURUSD)의 4시간봉 실시간 차트에서 발생한 상승깃발형 패턴입니다. 상승하는 흐름에서 하락조정 채널(Channel)이 발생하고 이후 채널을 이탈하면서 이전 상승했던 길이만큼 상승하는 흐름을 보여주는 패턴입니다.

 

 

 

 

 

 

2. 상승 페넌트형 패턴(Bullish Pennant Pattern)

 

유로달러(EURUSD) 4시간봉 실시간차트에서 발생한 상승 페넌트형 패턴입니다. 상승하는 흐르에서 횡보조정이 발생하면서 조정시 삼각수렴의 패턴을 만들어주면서 삼각수렴의 트랜드라인을 상승이탈하면서 상승지속하는 패턴입니다.

 

 

 

 

 

3. 이중천정형(Bearish Double Top) 쌍봉패턴

 

유로 실시간차트에서 발생한 쌍봉패턴 이중천정형(Double Top pattern)입니다. 상승하는 주가가 고점이후 조정받으며 이후 이점 고점부근에서 재차 하락이 발생하고 넥라인까지 이탈하면서 발생하는 하락반전패턴(Reversal pattern)입니다.

 

 

 

 

 

 

 

4. 상승반전형 이중바닥형 패턴(Reversal Double Bottom pattern)

 

유로달러(EURUSD) 4시간봉 실시간 차트에서 발생한 상승반전형패턴인 이중바닥형 패턴입니다. 주가가 하락하면서 저점을 찍고 이후 반등을 나와주지만 이전 저점부근까지 하락하고 이후 반등하여 이전 넥라인(Neck line)을 상향돌파할때 발생되는 패턴으로 낵라인 상승 돌파시 Buy(매수) 진입이 가능한 패턴입니다.

 

여기까지 최근 유로달러(EURUSD) 실시간 차트에서 발생한 4가지 Chart Patterns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