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 외환거래에서 롤오버(roll over)란?

FX 외환거래에서 롤오버(roll over)란?

 

 

롤오버(roll over)는 하루의 투자 일에서 다른 날로 오픈 포지션을 움직이는 절차를 말합니다.

 

만약 투자자가 자신의 포지션을 하루를 넘어 확장시키는 경우 우세한 이율에 따라 비용 혹은 이득을 처리하게 될 것입니다.

 

외환시장에서 기본 통화는 견적 통화가 기본 통화의 한 단위를 얻기 위해서 얼마나 필요한지를 나타냄을 기억하세요. 투자자들은 다른 통화를 구매하기 위해서 돈을 빌리고 이자는 빌린 통화에 지급되며 구매 통화에 얻어집니다. 다시 말하면 포지션은 매수한 통화의 이율로 얻어질 것이며 매도한 통화의 이율에 빚지게 될 것입니다. 대부분의 브로커들은 하루의 마지막에 오픈 포지션 마감을 위해서 롤오버를 자동적으로 수행하는 반면 다음 영업일에 동시에 동일한 포지션을 오픈합니다.

 

예를들어, 모든 중앙 은행들은 이율을 설정하고 이 이율들은 아마 상당히 다를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달러가 US달러보다 높은 이율을 갖는다고 생각해 봅시다. 만약 NZD/USD를 매수한다면 NZD 와 USD 사이에서 다른 이자를 얻을 것입니다. 혹은 소위 밤새 투자하기 위해 갖고 있던 매일 당신의 포지션에 스왑(swap)을 얻게 됩니다. 하지만 만약 NZD/USD를 매도한다면 매일 밤새 투자히기 위해 갖고 있는 포지션에 대한 스왑을 지불할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