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관계 관련서적 "어쨌거나 잘살고 싶다면 신디의 결혼 수업" 소개

 

 

부부관계 관련서적 "어쨌거나 잘살고 싶다면 신디의 결혼 수업" 소개

 

안녕하세요? 다통책방입니다.

 

오늘은 부부관계 관련서적 "어쨌거나 잘살고 싶다면 신디의 결혼 수업"을 소개해 볼게요~

 

신디의 결혼수업

 

신디의 결혼수업 책소개

 

인기절정 네이버포스트 [신디스쿨] 의 '부부관계 스터디'가 책으로... 행복한 관계를 위한 부부의 첫 심리 공부

 

네이버포스트 [신디스쿨]의 '부부관계 스터디', 조회수 28만 건에 댓글이 무려 500개씩 달리며 팔오워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는 인기 시리즈인데요, 실제 결혼생활에 도움 되는 심리학 콘텐츠를 핵심만 쑥쑥 알려주며 사랑받았던 '부부관계 스터디'가 "어쨌거나 잘살고 싶다면 신디의 결혼 수업" 이라는 제목으로 출간되었어요, 결혼 생활에도 공부가 필요하다는 기획 의도로 이 시리즈를 시작한 저자 신디는 심리학 이론 중 이마고 부부 치료와 정서중심 부부치료, 그리고 부부상담치료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존 가트맨의 이론을 일상에 필요한 부분만 골라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어요. 그리고 온라인 콘텐츠에서 모두 담지 못하는 내용을 보완하여 책으로 출간했답니다~

 

 

 

신디의 결혼수업 예스24에서 보기 >>>

"어쨌거나 잘살고 싶다면 신디의 결혼수업"

 

 

 

온라인 채널의 특성 상 내용을 짧고 간결하게 마무리해야 했던 아쉬움을 깊이 있는 내용으로 보완한 것이 "어쨌거나 잘살고 싶다면 신디의 결혼 수업" 의 특징인데요, 서로의 감정을 헤아리는 법, 소통에 필요한 기술들 그리고 부부의 성인애착 유형 등등 행복하고 안정적인 결혼생활을 위해 꼭 읽어두면 좋을 지식들을 총망라했어요, 서로의 마음을 객관적으로 확인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체크리스트를 수록했고 결혼 생활과 부부관계에 대한 입문서인 동시에 아주 실용적인 워크북이에요, 사랑해서 결혼했다면, 이왕 부부가 되었다면 함께 잘사는 것이 모두가 원하는 방향 아닐까요? 신디의 진정성 있는 이야기가 커플들에게 흔들리지 않는 지혜와 긍정의 힘을 함께 건내줄 거에요.

 

 

 

 

목차

 

프롤로그

 

파트 1. 결혼, 이것만은 알고 살자

1. 결혼을 공부해야 하는 다섯 가지 이유

첫번째, 결혼의 개념이 바뀌고 있다.

두번째, 내 삶의 질이 결정된다.

세번째, 부부는 생존을 위한 애착 대상이다.

네번째, 내 아이의 행복이 달려 있다.

다섯째, 갈등은 해결이 아닌 관리의 문제다.

 

2. 심리학이 부부에게 답하기를

건강한 관계를 위한 세 가지 조건

관계 유지를 위해 필요한 세가지 기술

결혼해야 할까요, 헤어져야 할까요?

결혼의 환상에서 제대로 벗어나는 법

결혼생활에도 주기가 있다.

 

파트2. 관계, 후에 다시 배우다

3. 문제는 불화의 고리

부부상담을 받아도 좋아지지 않을 때

도저히 같이 못 살겠다면

꼴도 보기 싫은데 좋아질 수 있을까?

불화의 고리를 벗어나기 위한 세가지 필수 요소

불화의 고리를 파악하는 법

 

4. 부부의 정서는 다루기 나름

불화를 극복하는 놀라운 비밀

정서가 대체 뭐죠?

세가지 정서 구분하기

분노는 인격의 문제가 아니다

자기 감정에 주인의식을 가져라

정서 찾기 연습

 

5. 배우자와 나의 성인애착 이해하기

63빌딩 꼭대기에 매달려 살 수는 없다.

앵착을 쌓기 어려운 결정적 이유

집착녀와 회피남의 진짜 심리

사랑은 어떻게 유지되는가

건강하게 의존할 때 비로소 독립할 수 있다.

불화의 고리에서 벗어나는 실전 연습

 

파트 3. 뭐든 하자, 나를 위해

6. 상처 속에 숨어 있는 것들

별로인 사람과 결혼했다면

당신이 내 상처를 알기나 해?

부모에 대한 불편하지만 중요한 진실

저주는 3대를 간다.

독이 되는 양가 부모로부터 벗어나는 길

 

7. 친밀감을 쌓는 소통법

소통이 안 될 수밖에 없는 이유

같은 언어로 싸우고 있는가

배우자와 소통하는 데 필요한 필수 기술

화가 났을 때 소통하는 법

 

8. 나를 위한 생각 바꾸기 연습

변하지 않는 상대 때문에 괴롭다면

이혼에 대한 고찰

감정을 조절하는 법

생각의 프레임을 바꿔라

통제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을 구분하라

불화에도 불구하고 원하는 삶을 사는 법

고통을 바라보는 관점을 바꿔라

 

더 알고 싶은 독자를 위하여...

 

 

저자 소개

저자 : 신디

삶에 꼭 필요한 지식과 교양만 선별하여 알려주는 콘텐츠 메이커,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교육학과 심리학을 전공, 전 세계 명강연의 핵심만 엄선하거나 부부 갈등을 최신 심리학으로 풀어내는 등 다양한 주제의 지식을 짧고 재밌는 콘텐츠로 만들고 있다. 네이버포스트, 네이버TV, 유튜브, 오디오클럽 등 자신의 여러 채널에서 '신디스쿨'의 이름으로 대중과 소통 중이며 열혈 구독자만 4만 명 이상이다, 빠르게 늘어가는 팔로워들의 지지에 힘입어 육아와 일을 하는 틈틈이 '신디스쿨'의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출간한 책으로 <강연 읽는 시간>이 있다.

 

#어쨌거나잘살고싶다면신디의결혼수업 #부부관계책 #신디스쿨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