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마진거래란? 이.해.하.기

 

FX 마진거래란?

FX마진거래란? 외국통화의 매수(BUY) 혹은 매도(SELL)를 통해 차익을 실현하는 거래 형태를 말합니다.

 

 

전 세계 통화의 환율은 시시각각 변하고 있는데, 이러한 변화를 이용하여 이익을 창출하는 것이 FX 마진거래의 핵심입니다. FX 마진거래의 기본 성격은 이종 통화 간 현물환 거래이지만, 현물환보다는 계약 단위가 작고 증거금률도 낮으며, 현물이 오고 가지 않는 차액 결제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FX 마진거래의 최대 장점은 양방향 수익구조를 가지고 있어 매수 또는 매도 포지션 진입이 모두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환율 변동에 따른 차익 외에도, 통화 간 금리차로 인해 발생하는 “Swap Point”에 따른 차익, 적은 자금으로도 큰 규모의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 등이 FX 마진거래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달러/엔 (USD/JPY)을 예로 들자면, 달러 당 환율이 100엔일 경우 1달러를 100엔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환율이 달러 당 120엔으로 상승하면 (엔화 약세), 보유하고 있는 1달러를 120엔과 교환함으로써 20엔의 차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환차익이라고 부릅니다.

 

 

 

 

 

환율시장의 변동은 달러를 엔으로 교환하고자 하는 사람과, 엔을 달러로 교환하고자 하는 사람 간의 균형 (수요와 공급)에 의해 결정되므로, 인기가 높은 통화의 환율은 오르고, 반대로 인기가 낮은 통화의 환율은 내려갑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